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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사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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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년·학기

  1. 1. 학년은 매년 3월 1일부터 익년 2월 말일까지로 한다.
  2. 2. 학년은 다음과 같이 학기로 나눈다.
    • - 제1학기 : 3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 - 제2학기 : 9월 3일부터 익년 2월 말일까지

수업일수 및 휴업일

  1. 1. 매 학년 수업일수는 32주 이상 (매 학기 16주 이상)으로 한다.
  2. 2. 정기 휴업일은 다음과 같다.
    • - 국정공휴일 및 일요일
    • - 개교기념일 (5월15일)
    • - 하계방학
    • - 동계방학
  3. 3. 임시휴업 및 휴가기일의 변경은 필요에 의하여 총장이 정한다.

수업연한·재학연한

수업연한은 2년 6개월로 한다.

수강신청

  1. 1. 수강신청은 학기 초 정해진 기간 내에 인터넷 (건국대학교 홈페이지 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으로 하고,
    일단 신청한 과목을 변경하고자 할 때에는 별도로 정한 기간 내에 수강과목 정정 신청을 해야 한다.
  2. 2. 수강신청 학점
    1. 가. 1~4학기까지는 학기당 6학점 이내로 신청하고, 5학기 때에는 다음과 같이 한다.
      1. 1) 논문으로 학위를 받고자 하는 경우
        - 4학기까지 24학점 이상을 취득하고 5학기 때에 학위청구 논문을 제출해야함.
      2. 2) 30학점 취득으로 학위를 받고자 하는 경우
        - 5학기까지 총 30학점 이상을 취득해야 하므로 5학기에도 수강신청을 해야 함.
      3. 3) 일반대학원 과목(3학점)을 포함한 타 대학원 과목을 수강신청할 때에는 [타대학원수강신청원]을 제출하여 대학원장의 승인을 얻어애 한다.

학위청구논문 (논문으로 학위를 받는 경우)

  1. 1. 논문으로 학위를 취득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2학기 초에 학위논문 지도교수 위촉신청서를 제출하고, 논문을 제출할 때까지 지도교수에게 논문작성에 대한 지도를 받아야한다.
  2. 2. 학위 청구논문을 제출할 수 있는 자격은 재학 중 종합시험에 합격하고 5학기 이상 등록을 필한 후, 최종학기 취득예정 학점을 포함하여
    총 24학점 이상을 평균 B이상의 성적으로 취득하여야 한다.
  3. 3. 학위논문이 완성된 때에는 논문제출 마감일 20일 전에 완성된 논문의 원고를 지도교수에게 제출하여 석사학위 청구논문 제출을 승인받아야 한다.
  4. 4. 석사학위 청구논문 제출기간
    • - 2월 학위취득 예정자 : 전 연도 10월 ~11월말 / 전 연도 11월초
    • - 8월 학위취득 예정자 : 같은 연도 4월~5월말 / 같은 연도 5월초

학점학위취득 (30학점 취득으로 학위를 받는 경우)

  1. 1. 석사학위를 취득하기 위해서는 학위논문을 제출해야 하나, 30학점 이상을 취득한 경우에는 대학원위원회의 의결을 거쳐 학위논문을 제출하지 않고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2. 2. 학점취득으로 학위를 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4학기 초에 학점학위취득원을 주임교수 경유, 원장에게 제출하여 승인을 얻어야 한다.

종합시험

  1. 1. 종합시험 (전공시험)
    • - 응시자격 : 4학기 이상 등록을 필하고 16학점 이상을 취득한 자
    • - 과목 : 3과목
    • - 시험시기 : 4월 중순, 10월 중순
  2. 2. 종합시험은 70점 이상으로 한다.

수업연한 경과 후의 등록

  1. 1. 24학점 이상 30학점 미만을 이수하고 학위청구논문 미제출로 취득하지 못한 경우에는 수료증명서를 교뷰할 수 있다.
    이 경우 학위를 취득할 때까지 논문준비 등을 위한 연구등록을 할 수 있다. 연구등록은 윈하는 학기에 연구등록을 할 수 있다.
  2. 2. 미졸업자의 등록 : 학점학위취득예정자로서 학점부족으로 졸업하지 못한 경우에는 미취득 학점 수에 따라 다음과 같이 등록금을 차등 납부해야 한다.
    • - 1~3학점 부족한 경우 : 등록금의 1/2 납부
    • - 4학점 이상 부족한 경우 : 등록금 전액 납부
    단, 수료자 등록의 경우에는 학위취득을 원하는 학기에 등록 할 수 있으며, 당해 학기에 해당하는 소정의 연구등록비를 납부하여야 한다.

휴학·복학·재입학

  1. 1. 휴학
    1. 가. 휴학의 종류 : 입대휴학, 가사휴학, 질병휴학
    2. 나. 입대휴학은 입대일로부터 제대 후 1년 이내, 가사휴학 및 질병휴학은 6개월 또는 1년
    3. ※ 가사휴학의 경우 휴학기간은 연장할 수 있으나 그 연속은 최대 6학기(3년)까지만 허용된다.
    4. ※ 신입생 및 편입생의 가사휴학은 입학 후 1학기가 경과되어야 신청이 가능함.
      단. 질병으로 인한 사유로 인하여 한 학기 수업일수의 3분의 1이상을 결석하여야 하는 경우 이를 증빙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 후 휴할할 수 있다.
  2. 2. 복학
    1. 가. 복학대상 : 휴학기간 만료자
    2. 나. 매 학기 등록기간 중에 학교 홈페이지 [종합정보시스템]에 로그인 후 [복학신청]을 하고, 행정실에 통보해야 한다.
    3. ※ 휴학기간 만료시 복학 또는 휴학연장을 하지 않으면 제적된다.
      휴학은 사유가 발생한때(가사휴각은 등록기간)에 학교 홈페이지 [종합정보시스템]에 로그인 후 [휴학신청]을 하고, 행정실에 통보해야 한다.
  3. 3. 재입학
    1. 가. 재입학 대상 : 휴학만료 또는 미등록 등으로 제적된 자
    2. 나. 재입학 절차 및 허가 : 매 학기 지정된 기간 내에 소정양식의 재입학원서를 작성하여 행정실에 제출하고, 허가를 받아야 한다. (사전에 문의바람)
    3. 다. 재입학한 경우에는 제적 이전에 이수한 학점을 인정한다.

장학금(학비감면)

수의사, 공무원 및 우수재직자(방역업무 관련 비 수의사)에게는 소정의 장학금(학비감면)을 지급한다.
장학금을 수혜한 후, 등록 포기, 자퇴 등 학적 변동 시 장학금 전액 반환한다.

등록금 반환

  1. 1. 등록금(예치금 포함) 전액을 납부한 후 사정에 의하여 입학을 포기하는 경우에는 다음 기준에 따라 이미 납부한 금액을 반환한다.
  2. 2. 반환사유 발생일 : 반환금액
    1. 가. 학기개시일 이전 : 등록금 전액
    2. 나. 학기개시일 30일 경과 전 : 수업료의 6분의 5 해당액
    3. 다. 학기개시일 30일이 경과한 날부터 60일 경과 전 : 수업료의 3분의 2 해당액
    4. 라. 학기개시일 60일이 경과한 날부터 90일 경과 전 : 수업료의 2분의 1 해당액
    5. 마. 학기개시일 90일 경과 후 : 반환하지 아니함.

강의시간

  1. 1. 본 대학원은 주 1일(금요일) 강의를 진행한다.
  2. 2. 강의시간
    • - 1~2교시 17:00 - 18:25
    • - 3~4교시 18:30 - 19:55
    • - 5~6교시 20:00 - 21:25

증명서 발급

각종 증명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발급 받을 수 있다.

  • - 본인 또는 대리인이 직접 학교(행정관 1층 종합서비스센터)에 방문하여 발급받을 수 있음.
    Tel. 02-450-3308/3309
  • - 행정관 1층 종합서비스센터에 설치되어 있는 증명서 자동발급기를 이용하여 발급받을 수 있음.
  • - 본교 홈페이지(http://www.konkuk.ac.kr)에서 [증명서 신청]을 클릭하여 발급받을 수 있음.
  • - 우체국에서 민원우편을 이용하여 발급받을 수 있음.
  • - 구청·읍·면·동사무소 등에서 FAX 민원신청에 의하여 발급받을 수 있음.

교내 주차제도

교내 차량의 진출은 TAG에 의한 자동 개·폐 장치이므로 등교 시 승용차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TAG를 구입하고 주차료를 납부해야 한다.

  1. 1. 주차비용
    - 학기당 신청 : 90,000원
  2. 2. 신청장소 : 새천년관 지하 1층 주차관리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