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공지사항

공지사항

Home > 공지사항 > 공지사항

2022학년도 1학기 등록안내 [학부, 대학원]

수의방역대학원 2022-01-20 10:12:34 조회수 552

2022학년도 1학기 등록안내
[학부, 대학원] [재학생(복학생) 및 학기초과자 (미졸업, 졸업연기 등)]

 (* 아래 내용은 2022학년도 신입생이 아닌 일반 재학생 및 학기초과자 대상 안내입니다.)

 


1. 등록기간  

구분

일정

비고

1학기 등록

본등록

2022 2. 21.() 09:00 ~ 2. 25.() 16:00

일반학생, 재입학생

추가
등록

2022. 3. 8.() 09:00 ~ 3. 14.() 16:00

일반학생,  

분납승인학생 1차분납부

(학부)

학기초과자등록

등록

2022. 3. 8.() 09:00 ~ 3. 14.() 16:00

5번항 참조

분할납부

신청

2022 2. 21.() 09:00 ~ 2. 25.() 16:00

6번항 참조  



2. 등록고지서 출력  ※ 출력관련 문의 : 총무처 재무팀  02-450-4152 
1) 전자우편(e-mail)발송 및 홈페이지 출력 : 2022. 2. 14.() 16:00 예정
  -2015년도 1학기부터 등록금고지서 우편발송 하지 않음.
  -등록금 납부 후에는 등록금고지서 출력이 불가하므로, 외부기관에서 장학금 지원 등으로 고지서가 필요한 경우
   등록금 납부 전에 출력요망
  -학생 전자우편(e-mail)발송주소는 개인별 portal_id@konkuk.ac.kr로 발송
  -보호자 전자우편(e-mail) 입력방법

입력방법

-학 부 : 학사정보시스템→ 학사 → 학적→ 인적사항변경

-대학원 : 학사정보시스템→ 대학원→ 대학원학적→ 학적관리→ 인적사항변경


2) 교내·외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 관련 안내
  ※ 전액 장학생의 경우 2월 21일(월) 등록처리 예정이며, 기타납입금 납부 희망 시 전용계좌로 입금 

문의

-학 부 : 학생복지처 장학복지팀  02-450-3211~2

-일반대학원 : 일반대학원 행정실  02-450-3552

-특수/전문대학원 : 각 대학원 행정실 대표번호  02-450-3114



3. 등록금 납부방법
1) 가상계좌 입금(가상계좌번호는 매학기 다르게 부여됨)
  -등록고지서에 명기된 가상계좌번호로 등록금 입금 시 등록 처리됨.
  -각 개인별 가상계좌번호(예금주: 학생본인)는 등록금 수납을 위한 학생 지정 가상계좌이므로 송금시 보내는 사람
   (송금인 명)은 학생 본인이 아니어도 됨.(타인이 입금하여도 무방함)
  -입금액이 고지서 금액과 일치해야 입금 가능하며 타은행을 이용하여 송금하는 경우 수수료는 본인이 부담.

2) 은행방문
  -등록금고지서를 지참하여 해당은행에 영업시간 내 방문하여 납부함.

3) 삼성카드 납부 

※ 삼성카드 등록금 수납 후 결제취소는 불가함.

※ 분할납부 신청 시 카드납부는 불가함.

※ 2022학년도 1학기 재입학생 및 차액고지자(전과, 소속변경 등)는 카드납부 불가하며,

신한은행 전용계좌로 입금해야 함. (고지서 참조)

※ 등록금 카드결제 금액은 연말정산 소득공제 시 카드 사용금액에서 제외됨 (교육비공제 대상)


  -삼성카드 홈페이지 납부   
  ‣ 대학등록금납부서비스 ‣ 건국대학교 클릭
 
  -전화납부 : 삼성카드 콜센터 1688-9702 (등록금 납부전용 상담)  
  -납부가능 시간 : 09:00 ~ 16:00
  -삼성카드 미소지자는 삼성카드 홈페이지에서 ‘빠른 카드 발급 서비스’ 신청을 통해 납부 가능.
  -할부수수료 안내 (아래 사항 이외의 할부수수료에 관한 사항은 삼성카드 콜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할부개월

이자부담

이자면제

2 ~ 6개월

없음

전체

10개월

14회차

510회차

12개월

15회차

612회차



4. 등록금 납부확인 방법

 1) 등록금납부확인서를 학교 홈페이지(Portal)상에서 직접확인 및 출력가능

 2) 홈페이지→ 학사안내→ 증명서발급→ 발급안내→ 등록금납부확인서 또는
    Portal→ 원스탑서비스→ 등록→ 등록금납부확인서
 
 3) 등록금은 현금영수증 발행대상이 아니며, 연말정산 교육비공제 대상임.
   (연말정산용 영수증으로 교육비납입증명서 발급 및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에 자료제공)
 

5. 학부생 학기초과자 등록

 1) 등록기간 : 2022. 3. 8.() 09:00 ~ 3. 14.() 16:00

 2) 고지서 출력 : 2022. 3. 4.() 16:00부터
 
 3) 등록금 책정기준(수강신청 학점이 아닌 졸업사정 시 신청학점에 따라 적용)
  ※ 졸업사정 시 신청학점(미졸코드) 문의: 소속 단과대학 행정실 (02-450-3114)  

과정

수강신청 학점

등록금액

학부생 학기초과자

(9학기 등록자부터 적용)

1~3학점

등록금의 1/6 납입

4~6학점

등록금의 1/3 납입

7~9학점

등록금의 1/2 납입

10학점 이상

등록금 전액



6. 분할납부 신청 및 등록
 
 1) 대상자 : 학부 및 대학원(특수대학원 포함) 재학생
    단, 미졸업자는 학부에 한하여 전액납부 대상자만 신청 가능함.

신청제외 대상

- 정부학자금 대출 등록 희망자                             - 카드납부 희망자

- 2021학년도 1학기, 2학기 분할납부자 중 지연 납부자    - 2022. 1학기 재입학생

- 차액고지자(전과, 소속변경 등)

 2) 신청기간
  -신청기간 2022 2. 21.() 09:00 ~ 2. 25.() 16:00(기간 외 신청불가)
  -신청방법 : 학사정보시스템 → 등록 →분할납부신청
  -1차분 고지서 출력 : 2022. 3. 4.() 16:00부터
 3) 납부방법: 분할납부 고지서의 신한은행 전용계좌로 입금
   ※ 기타납입금 납부를 원할 경우 1차분 납부 시 합산하여 납부해야 함. (2차분부터 납부불가)

 4) 차수별 등록기간 및 금액

납부

기간

등록금액

비고

납부(1차)

2022. 3. 8.() 09:00 ~ 3. 14.() 16:00

총 납부금의 30%

분납신청 후
승인된 학생

납부(2차)

2022. 4. 4.() 09:00 ~ 4. 6.() 16:00

총 납부금의 30%

납부(3차)

2022. 5. 2.() 09:00 ~ 5. 4.() 16:00

총 납부금의 20%

납부(4차)

2022. 5. 27.() 09:00 ~ 5. 30.() 16:00

총 납부금의 20%

 ※ 기타납입금 납부는 1차분 납부기간에 1차 수업료 금액과 합산하여 납부 가능함. (이후 납부불가)

 5) 유의사항
 -분할납부 1차분을 정해진 기간에 납부하지 않을 경우 분할납부 신청은 자동 취소되며, 등록금은 이후 추가 등록
   기간에 전액 납부해야 함.
  -등록금 분할납부는 현금납부제이므로 신용카드로 납부 불가
  -휴학 및 자퇴는 4차분 분할납부 등록금까지 완납해야 가능
  -분할납부 등록금을 완납하지 않을 경우 미등록 제적 처리
  -분할납부 2~4차 지연 납부할 경우 1년간 분할납부 신청 자격 상실
  -학사업무의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등록금 분할납부 인원을 제한할 수 있음.
 

7. 등록 유의사항
 
 1) 미등록시 제적이 될 수 있으니 등록 기한 준수 요망
 
 2) 가상계좌 입금은 아래와 같이 선택 입금 가능 (기타납입금 先 입금 불가)
   등록금+기타납입금, 등록금, 등록금 입금완료 후 기타납입금 추가 입금
 
 3) 가상계좌 입금 시 예금주는 학생이름이며, 송금인은 학생 본인이 아니어도 무관
 
 4) 기타납입금 납부여부는 자율적으로 선택 가능
 
 5) 등록금 납부 후 취소는 불가함.
 
 6) 등록금 반환은 자퇴의 경우에만 가능
 
 7) 등록관련 문의: 총무처 재무팀 ☎ 02-450-4152
 

8. 기타 유의사항 
등록고지서 출력시 스크립트 오류 발생시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호환성 보기를 설정한 후 다시 로그인
 1. 메뉴 → 도구(T) → 호환성 보기 설정(B)를 선택
 2. 웹 사이트 추가(D) : 예 ac.kr을 입력 후 [추가(A)]버튼을 클릭 
 3. 호환성 보기에 추가한 웹 사이트(W) : 예 ac.kr이 추가된 것을 확인 후
 4.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모두 종료 후 포털에서 다시 로그인
 5. 문의 : 원격지원센터 02-450-3887

 

문의
●장학금 및 학자금대출

  -학 부 : 학생복지처 장학복지팀  02-450-3211~2

  -일반대학원 : 일반대학원 행정실  02-450-3552

  -특수/전문대학원 : 각 대학원 행정실 대표번호  02-450-3114

●등록금고지서 출력시 스크립트 오류 관련 02-450-3887
●등록관련 문의 02-450-41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