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공지사항

공지사항

Home > 공지사항 > 공지사항

2021학년도 1학기 최종등록안내[학부.대학원]

관리자 2021-03-15 15:30:47 조회수 437

2021학년도 1학기 최종등록안내[학부·대학원]

(* 아래 내용은 2021학년도 신입생이 아닌 일반 재학생 및 학기초과자 대상 안내입니다.)


1. 등록기간

 구분

 일정

 납부처

 최종등록

 2021. 3. 19(금) ~ 3. 22(월) 16:00

 신한은행/삼성카드


2. 등록고지서 출력  
※ 출력관련 문의 : 총무처 재무팀 ☎ 02-450-4152

1) 최종등록고지서 출력: 2021. 3. 18. 16:00 예정

● 2021학년도 1학기부터 등록금 고지서 상 우선감면되는 장학금은 학사정보시스템(https://kuis.konkuk.ac.kr)
    "(고지감면)장학상세조회" 메뉴에서 학생별로 확인 가능합니다.(신입생 제외, 재학생만 해당)
    [고지감면 장학 상세내역 확인방법 안내문 바로가기]
● 2015년도 1학기부터 등록금고지서 우편발송 하지 않음.
● 등록금 납부 후에는 등록금고지서에 납부 완료로 출력되므로, 납부완료 표시가 없는 고지서가 필요한 경우 등록금 납부 전에 출력 요망
● 학생 전자우편(e-mail)발송주소는 개인별 portal_id@konkuk.ac.kr로 발송
● 보호자 전자우편(e-mail) 입력방법


■  입력방법

- 학   부 : 학사정보시스템 → 학사행정 → 학적 → 인적사항변경
- 대학원 : 학사정보시스템 → 대학원 → 대학원학적 → 학적관리 → 인적사항변경  


2) 교내·외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 관련 안내
※ 전액 장학생의 경우 3월 9일(화) 등록처리 예정이며, 기타납입금 납부 희망 시 전용계좌로 입금


■  문의

- 학   부 : 학생복지처 장학복지팀 ☎ 02-450-3211~2
- 일반대학원 : 일반대학원 행정실 ☎ 02-450-3552
- 특수/전문대학원 : 각 대학원 행정실 ☎ 02-450-3114


3. 등록금 납부방법
1) 가상계좌 입금(가상계좌는 매학기 다르게 부여됨)
● 등록고지서에 명기된 가상계좌번호로 등록금 입금 시 등록 처리됨.
● 각 개인별 가상계좌번호(예금주: 학생본인)는 등록금 수납을 위한 학생의 가상 지정계좌이므로 송금 시 보내는 사람(송금인 명)은 학생 본인이 아니어도 됨.(타인이 입금하여도 무방함.)
● 입금액이 고지서 금액과 일치해야 입금가능하며 타은행을 이용하여 송금하는 경우 수수료는 본인이 부담.
2) 은행방문
● 등록금고지서를 지참하여 해당은행에 영업시간 내 방문하여 납부함.
3) 삼성카드 납부 

※ 삼성카드 등록금 수납 후 결제취소는 불가함.
※ 분할납부 신청 시 카드납부는 불가함.
※ 2021학년도 1학기 재입학생 및 차액고지자(전과, 소속변경 등)는 카드납부 불가하며, 신한은행 전용계좌로 입금해야함 (고지서 참조)
※ 등록금 카드결제 금액은 연말정산 소득공제 시 카드 사용금액에서 제외됨. (교육비공제 대상)

● 삼성카드 홈페이지 납부
  https://www.samsungcard.com/personal/services/UHPPPS1000M0.jsp?codeDv=tuition
‣ 대학등록금납부서비스 ‣ 건국대학교 클릭
● 전화납부 : 삼성카드 콜센터 1688-9702 (등록금 납부전용 상담)
● 납부가능 시간 : 09:00 ~ 16:00
● 삼성카드 미소지자는 삼성카드 홈페이지에서 ‘빠른 카드 발급 서비스’ 신청을 통해 납부 가능
● 할부수수료 안내 (자세한 할부수수료에 관한 사항은 삼성카드 콜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할부개월

 이자부담

 이자면제

 2-6개월

 없음

 전체 

 10개월

 1∼4회차

 5∼10회차

 12개월

 1∼5회차

 6∼12회차


4. 등록금 납부확인 방법
 1) 등록금납부확인서를 학교 홈페이지(Portal)상에서 직접확인 및 출력가능
 2) 홈페이지→ 학사안내→ 증명서발급→ 발급안내→ 등록금납부확인서 또는
     Portal→ 원스탑서비스→ 등록→ 등록금납부확인서
 3) 등록금은 현금영수증 발행대상이 아니며, 연말정산 교육비공제 대상임.
     (연말정산용 영수증으로 교육비납입증명서 발급 및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에 자료제공)


5. 학부생 학기초과자 등록
 1) 등록기간 : 2021. 3. 19(금) ~ 3. 22(월) 16:00
 2) 등록금 책정기준(수강신청 학점이 아닌 졸업사정 시 신청학점에 따라 적용)
    ※ 졸업사정 시 신청학점(미졸코드) 문의: 소속 단과대학 행정실 (02-450-3114)

 과정

 수강신청 학점

 등록금액

 

학부생 학기초과자

(9학기 등록자부터 적용)

 1~3학점

 등록금의 1/6 납입

 4~6학점

 등록금의 1/3 납입

 7~9학점

 등록금의 1/2 납입

 10학점 이상

 등록금 전액


6. 등록 유의사항
 1) 미등록 시 제적이 될 수 있으니 등록 기한 준수 요망
 2) 가상계좌 입금은 아래와 같이 선택 입금 가능 (기타납입금 先 입금 불가)
     등록금+기타납입금, ②등록금, ③등록금 입금완료 후 기타납입금 추가 입금
 3) 가상계좌 입금 시 예금주는 학생이름이며, 송금인은 학생 본인이 아니어도 무관
 4) 기타납입금 납부여부는 자율적으로 선택 가능
 5) 등록금 납부 후 취소 불가함.
 6) 등록금 반환은 자퇴의 경우에만 가능
 7) 등록관련 문의: 총무처 재무팀 ☎ 02-450-4152

7. 기타 유의사항


  * 등록고지서 출력시 스크립트 오류 발생시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호환성 보기를 설정한 후 다시 로그인
 1. 메뉴 → 도구(T) → 호환성 보기 설정(B)를 선택
 2. 웹 사이트 추가(D) : 예) konkuk.ac.kr을 입력 후 [추가(A)]버튼을 클릭
 3. 호환성 보기에 추가한 웹 사이트(W) : 예) konkuk.ac.kr이 추가된 것을 확인 후
 4.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모두 종료 후 포털에서 다시 로그인
 5. 문의 : 원격지원센터 ☎ 02-450-3887